본문 바로가기

놀기/아이와 함께 놀기

유치원 입학 준비물 꿀팁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언니예요

오늘은
유치원에 다니게 된
우리집 어린이를 위한
입학준비물입니다

다니던 어린이집에서
5살을 보내고 싶었는데
이런저런 사정으로
유치원으로 옮기게 되었어요

입학까지 딱 4일전에 결정되어서
진심 개촉박....ㅠㅠ

 

먼저!!

 

준비물 전! 필수

 

어린이집에서 유치원으로 옮기는 경우

새 학기가 시작되기전

주민센터나 복지로 사이트에서 꼭 변경을 하셔야되요

 

늦은만큼 유치원비가 자부담이 된답니다.

 

그리고 첫 입학시 

등본, 영유아검진확인서, 예방접종 증명서 등이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두시는게 좋겠죠?

또한 맞벌이 부부의 경우 부부의 재직증명서가 있어야 방과후과정 신청이 가능하대요 

 

 

 

 


개인준비물은
물병, 양치컵, 수저세트, 여벌옷, 칫솔, 치약,
물티슈, 물비누 리필용, 실내화가 있네요

아마 다른원도 비슷할 것 같아요

어린이집과 비교해서
식판이 없어지고(너무좋음....💕)
실내화가 생겼어요 ㅎㅎㅎ

 

 

기타사항으로는
원복(교복st), 활동복(체육복)을 입게되어
원복은 유치원에서 기증품을 받고
(환경도 보호하고 상태도 좋아 만족스러웠아요)
체육복과 가방은 새 상품을 구매했어요ㅎㅎ

 

 

 


슬리퍼

마트갔다가
화려한캐릭터들에
허탕치고
쿠팡으로 주문했어요


사메즈라는 캐릭터 지비츠를 미니로 교체하고
의류스티커를 순간접착제로 부착했답니다.
일반 방수스티커는 안붙더라구요

 

 

 


준비물들에 방수스티커를 다 부착해줬어요

저는 제이부부라는 스토어팜에서
어린이집 입학당시인 3년 전
주문해서 샀는데
하두 넉넉해서
여태 쓰고 있어요


투명하양 2종류가 있는데
아직도 촌스럽지않고
너무 예뻐요



옷에는 퍼니맨 의류스티커를 부착하려구요 ㅎㅎ

가방에도 네임택을 달아줬답니다

(근데 안전상의 이유로 유치원에서 통일되게 부착해준다고 해서 뗐어요)


이왕이면 2~3주 텀을 가지구
네임택, 이름 지비츠등도 했음 좋았겠다 라는 생각을 했어요
제이부부도 지금 주문폭주로 제작기간이 필요하더라구요

저처럼 급박하게 정해지지 않으셨다면
내년 준비물은 꼭 미리 준비하샤요💕

 

 

 

 

반응형